본문 바로가기
스페인/마드리드

마드리드 교통, 공항에서 솔광장 가는 방법 3가지

by feel.H 2021. 9. 27.

마드리드 공항은 T1, T2, T3, T4까지 있으며, 도착 터미널명은 항공편명을 구글에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에어프랑스를 타고 샤를 드골 공항을 거쳐 T1에 도착했습니다. 지하철, 버스, 세르카니아스 등 여러 방법으로 중심지에 갈 수 있습니다.

공항버스는 T1에서 바로 탈 수 있고, Plaza de Cibeles를 거쳐 Atocha역까지 갑니다. 5유로에 환승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지만 저는 숙소가 솔광장 근처여서 타지 않았습니다. 지하철로 가면 지하철 카드(2.5유로)+ 싱글 티켓(2유로) + Airport Extra charge(3유로)가 듭니다. 마드리드를 짧게 여행할 계획이라면 지하철 카드값은 어차피 드는 비용으로 계산하고 T10을 구매해서 간다면 편도 4.2유로 정도 듭니다. 하지만 환승을 두 번 이상 해야 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세르카니아스를 타면 T4로 가는 공항 셔틀버스를 타야 하지만 3.1유로로 저렴하고 간편하게 솔 광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셔틀버스 타는 곳은 짐 찾고 빠져나와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바로 보입니다. 셔틀을 타고 T4로 가서 지하철 사인을 따라 걸어가면 지하철 입구가 보이고 지하철 바로 옆에 세르카니아스 입구가 보입니다. 티켓 머신 여러 대가 있는데 잘 모르겠으면 머신 맞은편에 있는 오피스 가서 솔 광장 가는 세르카니아스 티켓 달라하면 카드(0.5유로) 포함 3.1유로 카드나 현금결제 가능합니다. 카드는 재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열차가 같은방향으로 가므로 플랫폼으로 내려가기 전에 밑으로 내려다보고 기차가 있는 쪽으로 가면 됩니다. 기차 제일 끝으로 이동하면 차마틴에서 환승하기 편리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차마틴에서 플랫폼 확인하기가 쉽지 않았어서 Nuevos Ministerios에서 환승을 추천합니다.

한 달 이상 머무를 예정이라면 카드(4유로) 발급을 미리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수령 후 한 달권(54.6유로)을 충전해서 쓸 수 있습니다. 26세 이하라면 20유로에 톨레도까지 커버됩니다. https://tarjetatransportepublico.crtm.es/CRTM-ABONOS/entrada.aspx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시간맞춰 가면 됩니다. 한두 시간 늦거나 하루 지나고 가도 발급해주는 거 보니 온라인으로 신청 안 해도 어떻게 가서 부탁하면 해줄 것 같기도 합니다.